두두의 삶/두두의 책

[종교][독후감] "새록새록 성경이야기" - 마이클 콜먼

두두연 2024. 8. 31. 15:45
728x90

~ 2021.09.29

 

이 책의 독후감을 쓸 지 말지 정말 고민했으나.. 내 메모장에 평생 묻혀있는 것 보단 세상에 내보내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쓰게 되었다.

참고로 나는 무교이고 우리 집안(양가 조부모님까지) 다 무교이다. 어디서 났는지는 모르겠으나 이 책은 내가 초등학생때부터 집에 있던 책이다.

무교였던 내가 이 책을 읽은 이유는 21년에 친구와 우연히? 성경 공부를 하게 되었고, 우리 집에 있는 유일한 기독교 책을 읽어보기로 한 것이다. 성경 공부는 몇 달 동안 했는데 나와 도저히 맞지 않아서 그만두게 되었다.

 

사실 이 글은 독후감은 아니고 책을 읽고 나서의 내 궁금증을 기록한 것이다. 널리 퍼질 내 글을 누군가가 보고 궁금증을 해소해줬으면 좋겠다. 하지만 종교를 권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. 신과 종교가 무엇인지는 어느정도 내 마음속에 정리가 되었으니..


8.하나님은 왜 남자지?

9.성경이 베스트셀러라는 것은 확실한가?

18.세상에 악이 존재하는 것은 사람들의 잘못된 행동 때문이란다. 왜??

20.사람은 자유의지가 있어서 동물과 다르다. 그래서 사람은 특별한 존재다. 선과 악을 선택할 수 있는..

21.재앙이 일어나는 것은 누가 어딘가에서 죄를 지었기 때문이다

28.비단뱀과 보아에게 엉덩이뼈가 있는지 확인. 다른 뱀은 어떤지도

28.하나님은 히브리인 아담과 이브를 만드셨는데 또다른 민족은 누가 만든거지? 구약성서가 히브리 역사 얘기라면 왜 우리나라는 성경을 배우는거지?

49.아브라함과 사라는 진짜 100,90세에 이삭을 낳았는가?

92.문신을 하지 말라 했다. 왜?

93.일요일이 생겨나게 된 배경은 안식일을 지켜라라는 계약 때문인 것 같다.

95.법으로 집행하는 살인은 죄가 아니고, 내 집 지키려고 정당방위 살인은 죄가 된다.. 음.. 

96.포도밭에서 따먹는건 되고 들고 도망가는건 안된다.. 서점같은 개념인가 ㅋㅋ

110.이스라엘 사람들에게만 하나님의 계약이 적용되면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걸까?

 

이 책이 워낙 오래 전 (1999년)에 쓴 글이어서 번역이 잘 안되었을 수도 있다. 하지만 내용 자체는 오래전 성경과 지금 성경과 똑같겠지? 그래야 성경이니까? 조금이나마 성경의 내용을 알 수 있게되어 견문이 좀 넓어진 느낌이고, 역시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다는 걸 느꼈다.